4136월2일, 알렉스 2집 'JUST LIKE ME' 발매2011-10-145789


알렉스의 감미로운 속삭임
The Second Album


2008년 첫번째 솔로 앨범 이후, 3년이란 오랜 시간동안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이번 앨범은 높은 완성도와 알렉스의 성숙해진 음악세계를 새롭게 느낄 수 있는 스타일리쉬한 음반으로 탄생했다.


이번 앨범은 알렉스의 이미지로 대변되는 로맨틱함과 부드러움 뿐만 아니라 남성적인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트랙들로 가득 차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알렉스 2집 는 올해 초, 현빈, 탕웨이가 주연해 화제를 모은 영화 ‘만추’ 의 OST ‘되돌릴 수 있다면’을 포함해 총 14트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내 가요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뮤지션인 김동률을 비롯해 클래지콰이의 리더 김성훈(DJ Clazzi), 러브홀릭스의 강현민과 이재학, 심현보, 를(Lel), 노리플라이의 권순관, Ra.D(라디), 그리고 데이브레이크의 이원석까지 다양한 국내 최정상의 작곡가들이 알렉스의 새 앨범을 위해 기꺼이 참여해주어 퀄리티를 더욱더 높여주고 있다.


타이틀곡 ‘미쳐보려 해도’는 유망 작곡가 를(Lel)의 작품으로, 사랑하는 연인 때문에 미칠 듯 힘들어도 아물지 않은 상처를 안고 또다시 다가가는 마음을 표현한 슬픈 내용의 가사와 한번 들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 건조하면서도 슬픔을 억제하는 듯한 도입부와 메아리 치듯 광활하게 펼쳐지는 후렴구가 극명하게 나눠지는 웅장한 스케일의 곡 ‘미쳐보려 해도’는 듣는 이들로 하여금 큰 감동과 여운으로 가슴속을 채워줄 곡으로 상반기 솔로남풍의 주역으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발라드 곡 <아이처럼>으로 대한민국 여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던 김동률과 알렉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같은 꿈’은 정규 앨범 발매 전 먼저 팬들에게 공개되어 알렉스의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펑키한 리듬에 브라스 세션이 가미된 업템포곡의 ‘You’re My Lady’를 비롯하여 알렉스의 그루브하고 재치있는 보컬과 Ra.D의 시원한 비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TOMBOi’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곡들로 가득 채워져 하얀 백지 같은 알렉스의 모습에 색을 입혀 매력을 덧대어 주었다.


배우 정려원의 분노 눈물 화제! 12시간 걸은 사연!
특히, 타이틀 곡 ‘미쳐보려 해도’의 뮤직비디오에는 색깔있는 배우로 다양한 연기활동을 펼치고 있는 배우 정려원이 출연하여, 뮤직비디오의 완성도를 높였다.


올 야외에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12시간을 꼬박 걷고, 달렸던 정려원의 눈물 연기투혼을 담고 있으며, 그동안 뮤직비디오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시도로 공개전부터 주위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 정려원 출연의 타이틀곡 '미쳐보려 해도' 뮤직비디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