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2[호란 | W&JAS] OCN 드라마 '귀신보는 형사 [처용]' OST 공개!!2014-07-287290






OCN 드라마, 귀신 보는 형사 <처용> OST


 


Part.1 호란 "잃어버린 것들"

Part.2 W&JAS "Secret Marriage"



 


OCN이 2014년 첫 오리지널 드라마로 내 놓은 신작, ‘귀신 보는 형사 <처용>’의 OST ‘잃어버린 것들’이 공개되었다. 그 동안 ‘신의 퀴즈’, ‘뱀파이어 검사’, ‘TEN’ 등 웰메이드 수사물 시리즈를 선보인 OCN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귀신 보는 형사 <처용>’은 지난 2월 9일 첫 방송에서 최고 시청률 4%를 기록하며 동 시간대 케이블, 위성, IPTV 유료 플렛폼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대박 신호탄을 쏘았으며,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꾸준히 랭크되는 등 대박 드라마로서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14일 공개된 OST, ‘잃어버린 것들’은 그 동안 ‘내 이름은 김삼순’, ‘크크섬의 비밀’, ‘뜨거운 것이 좋아’ 등 다양한 드라마 및 영화의 OST 제작에 활발히 참여해온 W(Where the story ends)가 참여했으며, 올해 결성 10주년을 맞이하며 왕성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일렉트로닉 팝 그룹,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와 감수성 짙은 음악을 들려주는 어쿠스틱 프로젝트 그룹, <이바디>를 통해 섬세하면서도 풍부한 감성을 노래해온 호란이 불러 더욱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명품보컬 호란의 목소리를 통해 극에서 전달되는 애틋하면서도 슬픈 감성을 잘 표현하고 있는 발라드 곡인 이번 ‘잃어버린 것들’은 듣는 이의 감성을 터치하는 듯한 피아노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 슬플 정도로 아름다운 멜로디에 애절한 가사를 더해 드라마에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 올리는데 부족함이 전혀 없는 곡으로, 극적으로 전개되는 드라마 속에서 펼쳐질 애잔한 감정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해 줄 것이다.




한편으로, 매회 미스터리한 사건들의 여운을 잔잔하게 달래주던 엔딩곡 ‘Secret Marriage’가 2월 21일 OST Part1으로 공개되었다.


‘Secret Marriage’는 호란의 감성 테마송 Part1 ‘잃어버린 것들’에 이어, ‘내 이름은 김삼순’, ‘크크섬의 비밀’, ‘뜨거운 것이 좋아’ 등 다양한 드라마 및 영화의 OST 제작에 활발히 참여해온 W(Where the story ends)의 곡이다. W는 보이스코리아, 퍼펙트싱어등의 프로그램에서 감성적이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보컬리스트의 완성형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JAS와 함께한 프로젝트 팀 W&JAS로 지난해 발매한 미니앨범 [New Kid in Town]을 발매하며 다이나믹하고 신선한 사운드를 선보이고 있다.




 

미스터리한 사건에 얽힌 영혼들의 스토리와 반전 수사물의 특유의 여운을 모두 담은 엔딩곡 ‘Secret Marriage’는 W특유의 세련된 일렉트로 사운드와 애틋한 가사가 장은아의 보컬을 돋보이게 하는 곡이다. 또한, OST발매에 맞춰 감미로움을 더한 어쿠스틱 버전을 함께 제작해 감동을 배가시킨다.


성숙하고 깊이 있는 강렬한 사운드를 내세운 W&JAS는 보컬 JAS(장은아)가 ‘머더 발라드’, ‘서편제’등의 뮤지컬에 출연하며 다양한 방면에서 다재다능함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 정규앨범 발매를 준비 중이다.